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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스토리 이용약관

국외여행(신혼여행) 표준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허니스토리(이하 "당사"라 한다.)와 여행자가 체결한 국외여행계약의 세부 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당사와 여행자 의무)
  1. 1. 당사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2. 2.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여행의 종류 및 정의, 해외여행 수속대행업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기획여행 : 당사가 미리 여행목적지 및 관광일정, 여행자에게 제공될 운송 및 숙식서비스 내용(이하 '여행서비스'라 함), 여행    요금을 정하여 광고 또는 기타 방법으로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2. 2. 희망여행 : 여행자(개인 또는 단체)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당사가 운송,숙식,관광 등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    립하여 실시하는 여행.
  3. 3. 해외여행 수속대행(이하 수속대행계약이라 함) : 당사가 여행자로부터 소정의 수속대행요금을 받기로 약정하고, 여행자의 위    탁 에 따라 다음에 열거하는 업무(이하 수속 대행업무라함)를 대행하는 것.
    1. 1)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및 각종 증명서 취득에 관한 수속
    2. 2) 출입국 수속서류 작성 및 기타 관련업무
제4조(계약의 구성)
  1. 1. 여행계약은 여행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2. 2.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교통수단,쇼핑횟수,숙박장소,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5조(계약의 성립)

여행자가 당사에 구두,전화,서신 서류등에 의한 표시로 국외여행을 신청하고 당사는 소정절차에 따라 이에 대한 신청을 확인한후 여행자가 제11조 3항에 준하여 계약체결시 여행요금 중 계약금으로 별도 고지된 금액을 당사에 지급하면 여행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특약)

당사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당사는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7조(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당사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제8조(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당사와 여행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1.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데 대해 당사가 전자정보망이나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2. 2. 당사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데 대해 당사가 전자정보망이나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 충족시 계약해제)
  1. ① 당사가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인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개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② 당사가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목의 1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가.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지시 : 총상품가격의 30%
    2. 나. 여행당일 통지시 : 총상품가격의 50%
제10조(계약체결 거절)

당사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2.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3. 3.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4. 4. 일정표에 최저행사인원이 미달되었을 때
제11조(여행요금)
  1. ① 여행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단, 다음의 1~9호는 여행자 본인이 직접 여행지에서 지불하여야 할 금액이나 당사가 여행자 편의를 위하여 수탁받아 이를 대신 지불합니다.
    1.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2.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3.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4. 4. 안내자경비
    5.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세금
    6. 6. 국내외 공항, 항만세
    7. 7. 관광진흥개발기금
    8. 8.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9. 9.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10. 10. 여행 알선 수수료
  2. ② 여행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불포함됩니다. 단,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릅니다.
    1. 1. 여행중 개인적 성질의 제비용(통신료, 관세, 일체의 팁, 세탁비, 개인적으로 추가한 식.음료)
    2. 2. 여행중 여행자나 개인의 질병, 상해 및 그 밖의 사유로 의사의 진단에 따라 지불해야 하는 일체의 비용
    3. 3. 규격이나 규정을 초과하여 발생한 비용(1인 1실 사용 추가요금, 초과 규격의 수화물 운반비 등)
    4. 4. 여행 일정표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비용
    5. 5. 여행 수속 제비용(여권 인지대, 사증료 등)
  3. ③ 여행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계약금으로 별도 고지된 금액)을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4. ④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7일전까지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5. ⑤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당사가 지정한 방법(지로구좌, 무통장입금 등)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6. ⑥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당사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2조(여행요금의 변경)
  1. ①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숙박기관에 지급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 이상 증감하거나 여행
       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당사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당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여행요금을 증액하였을 때에는 여행개시 15일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여행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1. ① 위 제1조 내지 제12조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2. ②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 및 제12조의 여행요금 변경으로 인하여 제11조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3.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5조 또는 제16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발생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4. ④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당사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4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14조(손해배상)
  1. ① 당사는 현지여행업자 등의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당사는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 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당사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 및 그 금액의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3. ③ 당사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④ 당사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懈怠)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
       하지 아니하면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15조(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1. ①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1. 1.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여행자의 취소요청시)
      - 여행 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 여행 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10%배상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50% 배상
    2. 2. 당사의 귀책사유로 취소 통보하는 경우
      - 여행 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 여행 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10%배상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총상품가격의 50% 배상
         단,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충족시
         계약해제)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한다.
  2. ②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당사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사유가 있는 경우
        나.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라.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2. 2.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나. 여행자의 3촌 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호적등본 등)
          2) 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사망진단서)
          3) 그밖에 필요한 자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진단서
          2) 그밖에 필요한 자료
        라.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 전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호적등본등)
          2) 진단서
          3) 그밖에 필요한 자료
        마. 당사의 귀책사유로 계약서 또는 여행일정표(여행설명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바. 제1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여행요금의 증액으로 인하여 여행 계속이 어렵다고 인정될 경우
제16조(여행출발 후 계약해지)
  1. ①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는 여행자가 귀국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으로써 당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것은 여행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당사의 책임)

당사는 여행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당사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2조 제1항에서 규정한 당사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여행자의 책임
  1. ①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당사에서 주최하는 사전 여행 설명회에 참가하여 제11조 1항의 각호를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2. ②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여행 안내원의 업무수행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3. ③ 여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당사에 끼친 손해에 대하여 여행자는 당사에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집니다.
  4. ④ 여행자의 귀중품 및 소지품은 여행자 자신의 책임하에 각자 보관하여야 합니다.
       여행 도중 여행자의 귀중품 및 소지품이 도난사실이 발생한 경우 여행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사고가 생긴 것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사실을 해당 보험회사에 알리고 아래의 서류를 빠른 시간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도난 확인서
    2. 2. 경위서
    3. 3. 그 밖에 필요한 서류
  5. ⑤ 여행자가 여행계약 체결 전에 고지하지 않은 신체의 장해 또는 질병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여행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여행 도중 발생한 신체의 장해 또는 질병 등이 발생한 경우 여행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해당
       보험회사에 알리고 아래의 서류를 즉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사고 증명서
    2. 2. 진단서
    3. 3. 경위서
    4. 4. 영수증
    5. 5. 그 밖에 필요한 서류
  6. ⑥ 항공으로 이동 전에 해당 공사에 위탁한 수하물은 여행자가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국제선으로 운송되는 수하물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여행자는 당해 손상 발견 즉시 또는 늦어도 수하물을 수취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운송인에게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지연의 경우에는 수하물을 수취한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운송인에게 이의를 제기하여야
       합니다.
제19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탑승수속(선박인 경우 승선수속)을 마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여행자가 입국장 보세구역을 벗어나는 시점으로 합니다. 단, 계약내용상 국내이동이 있을 경우에는 최초 출발지에서 이용하는 운송수단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으로 합니다.

제20조(설명의무)

당사는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21조(보험가입 등)

당사는 이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22조(기타사항)
  1. ①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2. ②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당사의 여행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 약관은 기획여행 상품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항공권, 호텔, 입장권, 교통권 등 기획여행 외의 상품은 개별 약관(원제공처의 규정)에 준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03년 1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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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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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니문 전문 업체 허니스토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honeystory.co.kr)에 회원가입, 여행상품예약,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을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파악,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사은품배송 등
    나. 회원관리
    회원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당사 및 제휴사 상품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원 대상 각종 마케팅 활동
  3.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 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회원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타 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동의를 받은 제휴사에 한해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ㆍ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ㆍ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나. 당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및 국내외 제휴항공사,국내외 호텔 및 숙박업체, 철도,크루즈 및 운송업체,해외 랜드사 영문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성명, 회원등급 항공권 및 기타운송업체 탑승예약, 숙박예약, 출국가능여부파악, 현지 행사진행 및 고객관리 목적, 마일리지 적립, 전환, 사용, 확인, 회원할인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제공
    동부화재 성명 여행자보험가입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제공
    철도업체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탑승예약 목적
    카드사 신용카드정보 결제
    호텔신라,호텔롯데 외 제휴면세점, 국내외 공항내 우대를 위한 허니스토리 제휴사 (주차관련업체, 라운지/식당, 외투보관/택배업체 등) 성명, 연락처, 마일리지정보, 회원등급 마일리지 적립, 전환, 사용, 회원할인 및 기타 편의서비스 제공
    *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시~ 이용목적 달성시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제휴업체에는 제휴계약 종료시까지)

    이외에는 아래의 경우에 준합니다.

    •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고객님에게 적합한 맞춤 여행상품 안내서비스 및 맞춤상담을 위해 아래와 같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 회사의 여행상품 및 여행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한정하여 기획한 여행상품이나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홍보 및 안내 드리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동의한 고객에게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고객님께 원활한 여행서비스를 위해 여행도우미 대리점 제도 및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원활한 여행상품 상담 및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성명,연락처,생일,성별) 및 상품이용정보를 당사에서 제공한 관리시스템을 통해 당사와 계약된 협력사에 한해서만 제한적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 당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5. 5.쿠키운영에 관한 사항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이는 이용자의 방문형태,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매번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하나투어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의 나의 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허니스토리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성실하게 대응합니다. 허니스토리 상담센터 (1544-2677)으로 전화하시거나 이메일(mail@honeystory.co.kr), 팩스(0505-268- 7967)로 요청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 드립니다.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8.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대책
    가. 기술적 대책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9. 개인정보의 파기관리
    허니스토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기간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전자적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고객님은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있을때 당사에서는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혼여행 전문업체 허니스토리 상담센터]
    • - 전자우편 : help@honeystory.co.kr
    • - 전화번호 : 1544-2677
    • - 팩스번호 : 0505-268-7967
    • - 주소 : 서울시 중구 북창동 35번지 우성빌딩 801호 신혼여행 허니문 허니스토리 고객만족부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시부터 ~ 오후 07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나 주말 공휴일인 경우에는 익일 근무일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에 관련한 상담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 1336
    •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 전화 : 02-580-0533
    •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 전화 : 02-3500-3600
    •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 센터
    • - URL : http://www.ctrc.go.kr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2.5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07년 1월 1일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변경일자 2010년 09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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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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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개인정보보호팀
전화: 1544-2677
E-mail: help@honeystory.co.kr
Fax: 0505)268-7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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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는 아래의 경우에 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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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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